공주 동학사 가는 길에 들를만한 맛집을 탐색하다가 마세오른을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메인 메뉴는 직화 닭불고기, 탕수기 등이고, 뷰가 아주 멋진 곳이었는데요. 공주 동학사 맛집 마세오른 내돈내산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주 동학사 맛집 마세오른 정보
- 연락처 : 041-856-1222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정광터1길 98-20
- 영업시간 : 월~금 11:10~20: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토, 일 : 11:00~20:30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공주 동학사 맛집 마세오른 분위기
검색을 하고 일부러 찾아간 거지만 식당이 좁은 오르막길을 오르고 올라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정하고 와야지 우연히 발견하기엔 힘들 것 같은 곳입니다. 도착하자마자 탁 트인 계룡산 뷰와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식당이 아니라 마치 뷰가 좋은 카페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날 중부지방에 시작된 장마로 바깥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없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날씨가 꿀꿀했음에도 불구하고 식당 내부에서 보이는 뷰도 훌륭했어요.
걸려 있는 노란 전구 등도 멋진 분위기 조성에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을 시기는 1시경이었는데 해 질 녘쯤 방문해도 멋질 것 같아요. 당일 예약은 불가능했지만 이날 평일인 데다 비가 많이 와서 한산한 모습이었어요. 주말 등에는 웨이팅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내부도 층고가 높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음식점보단 까페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창이 커 계룡산 자락이 한눈에 보이는 시원시원한 뷰를 보면서 식사할 수 있었어요. 비가 와도 나름의 운치가 있었던 것 같아요.
마세오른 메뉴 리뷰
저희 일행은 엄마와 저희 부부 셋이었고 아래와 같은 메뉴로 주문했어요
직화 닭 불고기 2인 : 28,000원 / 칼제비 : 7,900원 / 공기밥 : 1,000원
3인 총 36,900원 내돈내산
레몬청 탕수기도 대표 메뉴 중 하나로 맛있어 보였지만 다 먹지는 못할 것 같아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먹어보기로 했어요.
샐러드, 김치, 야채 등 밑반찬이 나오는데 특히 곁들어 나오는 약밥이 너무 달지 않아 맛있었어요. 메인 메뉴인 직화 닭불고기는 대부분 사람들은 만족해할 만한 맛인 것 같긴 했지만 안타깝게도 저를 비롯해 짝꿍과 엄마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 먹기 힘들긴 했습니다. 약간 짜기도 했고요. 조금만 덜 매웠거나 간장 베이스의 닭불고기 메뉴가 따로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희 일행이 유난히 맵찔이라 그런 것도 있어서 교촌 레드 치킨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정도라면 이 정도의 맵기 정도는 괜찮을 듯합니다.
그래서 저는 칼제비가 입맛에 더 맞았는데 멸치 베이스의 국물이 시원하기도 하고 면의 익은 정도와 수제비도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메인 메뉴가 닭불고기, 칼제비, 탕수육 세 가지인데, 취급하는 메뉴의 수가 적으면서 서로 잘 어울리지 않는 메뉴들의 조합이 신선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서로 다른 메뉴 취향을 가졌더라도 다양하게 주문해 맛볼 수 있도록 의도한 게 아닐 까 싶습니다. 그만큼 맛도 어느 정도 보장된 편인 것 같습니다. 4명 이상이 방문한다면 모든 메뉴를 하나씩 주문해서 먹어보기에 좋을 것 같아요.
마치며
이상 메뉴 선택이 약간 아쉽긴 했지만 뷰가 너무 좋아서 만족스러웠던 마세오른에서의 식사 경험이었습니다. 날 좋은 날이면 정원에 소풍 온 듯이 여유있게 즐기다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공주 동학사 근처의 뷰가 좋은 맛집을 찾으신다면 마세오른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